2021. 1. 20. 21:58ㆍ일상
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하고 있다. 회사에서 일하면서 마케팅과 관련된 일을 맡게됐다. 관련학과를 나온 것도 아니고 마케팅과 관련된 지식은 아무것도 없지만 어쩌겠나 일단 주어졌으니 해야지. 그래서 맨땅에 헤딩을 하면서 마케팅이라고 부르기도 참으로 민망한 수준의 업무를 하고 있었다.
하지만 마케팅에 관련된 일을 하고 생각을 하고 책을 읽다보니 고객이 원하는 바를 캐치하고 나의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고 다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시하는 과정이 굉장히 흥미롭다고 느껴졌다. 그래서 기왕 이렇게 된거 마케팅에 대해 제대로 공부해보고 체계적으로 마케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 이상 맨땅에 헤딩은 못하겠기도 했고,,) 그래서 마케팅에 관해 어떤 공부를 하면 좋을까 찾아보다가 디지털 마케팅이라는 IT시대에 걸맞는 마케팅에 대해 알게 되었다.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의 서비스(앱)에 들어오게 됐고,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였으며, 어떤 서비스에서 이탈하게 되었는지, 혹은 우리 서비스의 팬이 되었는지를 트래킹을 통해 모두 데이터로 알아볼 수 있다. 그리고 그 데이터를 분석해 우리 서비스의 어떤 부분이 매력적이었는지, 어떤 부분이 맘에 들지 않아 이탈했는지 개선점, 우리의 강점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고객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즉각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신기하고 새로웠다. 고객과 진정한 소통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현재 디지털 마케팅 인강을 통해 배우고 있다. 아직은 초반부라서 배울게 산더미이지만 앞으로 계혹 배우면서 우리의 앱 서비스가 고객과 진정으로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싶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장을 쓰는법 (0) | 2021.02.23 |
---|---|
[한남동 피자맛집]/파이프 그라운드/웨이팅 시간/메뉴 추천/예약 (0) | 2021.02.13 |
HAPPY NEW YEAR🎈 (0) | 2021.01.01 |
스위트홈 정재헌, 신앙 + 진검 + 차분한 목소리 = 최애 캐릭터 (0) | 2020.12.30 |
오늘의 시황 - 현대차 전망, 카카오는 언제 오를까? (0) | 2020.12.28 |